• 최종편집 2024-04-01(월)
 

 

다음 페이지의 악보는 제가 레코딩 때 사용한 그 악보입니다. 가수 배호의 노래와 백승태의 노래를 들어보신 후 연주하시기바랍니다.


첫 번째 소절 첫 음(D)은 당연히 서브 톤으로 시작합니다. 3번째 소절의 첫 음(D)과 7번째 소절의 첫째 박자(B)도 물론 서브 톤을 사용합니다.
세 번째 소절의 셋째 박자(B)음 앞에는 (A)음을 장식음으로 사용하고, 15번째 소절의 첫째 박자 (B)음 앞에는 (A)음을 장식 음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첫 번째 소절 세 번째 박자 F♯음과 세 번째 소절의 세 번째 박자 B음, 7번째 소절의 세 번째 박자 G음은 프레이징(Phrasing)을 위하여 정 박자에서 약간 늦추어 연주하였습니다.
9번째 소절의 첫째 박자 (AAA)와 세 번째 박자 (BBB)는 아티큘레이션(Articulation)을 사용하여 첫 번째 음은 테누토(Tenuto)하고 두 번째 음은 스타카토(Staccato)하며 세 번째 음은 테누토 하였습니다.

11번째 소절의 넷 째 박자 (B)에서 (G)사이에는 크로매틱 스케일(반음계)을 사용하여 부드러움을 주었습니다. B(♭,A,A♭)

12번째 소절의 첫째 박자, 둘째 박자, 셋째 박자의 아티큘레이션(articulation)을 설명합니다. E는 테누토 GGG는 스타카토, AG는 테누토 E는 스타카토, D는 테누토입니다.
5번째 소절의 첫째 박자(E)음과 11번째 소절의 첫째 박자(E)음은 때때로 그로울 톤(Growl tone)을 사용하여 변화를 줍니다.

 

 

(월간색소폰)강승용 칼럼니스트= suyeon@keri.or.kr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트로트와 함께하는 색소폰연주 - 배신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