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이번 호에 소개하는 ‘스와니강’(Swanee River)은 미국의 작곡가 스티븐 포스터(Stephen

Foster)에 의해 1851년 작곡된 가곡으로 원래 제목은 ‘고향 사람들’(The Old Folks at Home)이었으나 후에 바뀌었다고 합니다. 

 

곡 연주시 유의점
[A]부분
- Tenor의 솔로 연주로 시작됩니다. 곡의 처음 부분이므로 조금 느리지만 쳐지지 않게 본인의 표현을 마음껏 넣어 연주합니다.

[B]부분
- Alto 1st가 메인 멜로디를 연주하며 나머지 파트가 화음을 채워주는 부분입니다.
- 텅잉을 너무 많이 하면 음이 이어지지 않고 뚝뚝 끊길 수 있으니 최대한 레가토로 이어서 연주합니다.

[C]부분
- Tenor가 멜로디를 받아서 연주합니다. 앞부분에 비하여 조금 작게 연주하여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
- Alto 1st와 Alto 2nd가 고음 파트에서 화음을 내야하므로 Tenor 멜로디가 묻히지 않게 볼륨을 잘 조절합니다.

[D]부분
- Alto 1st가 전체 멜로디를 담당하며 각 성부들이 유려하게 움직여 빈 공간이 없게 채워주며 연주합니다.
- 3번째 변주(variation)로써 곡의 마지막을 담당하므로 앞부분에 비해서는 좀 크게 연주하며 빠르기를 조금 당겨도 무방합니다.


(월간색소폰)김동현 칼럼니스트= donghyun@newauthors.co.kr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다 함께 연주하는 앙상블 색소폰 - Swanee River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