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05(금)
 

 

스폰 프렌즈는 월간색소폰에서 서비스하는 이모티콘 캐릭터이자 월간색소폰의 마스코트다. Spon(스폰)1명과 6명의 친구들로 총 7명이 함께한다. Spon의 어원은 약속하다(promise)를 의미하며, 색소폰(saxophone)의 단어를 연상할 수 있어서 지어진 이름이다. 월간색소폰은 고객과의 약속을 늘 지키며, 친근한 벗으로 항상 우리 곁에서 삶의 소식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폰프렌즈 탄생

 

4월 Spon(스폰)의 아버지가 되었다.

 

갑자기 Spon(스폰)의 아버지가 되었다고 하니, 스폰이 뭔지 궁금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다. 스폰은 앞으로 월간색소폰의 얼굴이 되어줄 캐릭터다.

 

월간색소폰은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오랫동안 기획했다. 캐릭터를 구상하게 된 것은 월간 색소폰을 대표하는 일종의 마스코트를 만들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동안 월간색소폰의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던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간다. 캐릭터를 만들기로 오래전에 결정했으나, 그동안 책자를 대표할 만한 그림이 나오지 않았다.

 

여러 작가들을 찾아다니면서 나의 생각을 전했지만, 이를 구체화시키기에는 부족함이 있었다.

 

그러다 최근, 국내 최고 디자인 기획자 이창훈(커뮤니케이션즈 더함 대표) 작가를 만나게 되었다. 독창적인 느낌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을 구상하는 분이다.

 

그와 캐릭터의 역할과 방향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의견을 모아 여러 번의 수정 끝에 7명의 〈스폰 프렌즈〉가 탄생하게 되었다. 색소폰에 한정하지 않고 모든 음악을 아우르는 음악의 대명사로서의 7명의 캐릭터를 구상한 것이 바로 〈스폰 프렌즈〉다.

 

〈스폰 프렌즈〉의 캐릭터를 자세히 보면, 스폰을 포함한 7명의 친구들은 하트모양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포근한 사랑의 감성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탄생일

 

〈스폰 프렌즈〉는 월간색소폰의 식구로 4월호 모델이 되었다. 4월의 봄처럼 포근한 느낌을 주는 친구들이기 때문에 4월의 첫날에 공개하게 되었고, 이날은 나의 생일이기도 하여 〈스폰 프렌즈〉 탄생일로하기에 더 큰 의미가 있다.

 

Spon(스폰)을 제외한 6명의 친구들은 아직 이름을 정하지 못했다. 독자 분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으며, 이를 반영할 계획이다. 캐릭터에 어울리는 다양한 이름들이 올라오길 기대한다.

 

활동

 

〈스폰 프렌즈〉는 월간색소폰에서 자주 등장하여 우리가 하고 싶은 말과 활동을 안내하고 이끌며 솔루션을 제공하고 우리의 소소한 이야기를 전해줄 것이다.

 

또한 월간색소폰의 각종 행사와 이벤트를 알리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하면서 독자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스폰 프렌즈〉는 우리의 삶과 가상 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매개체로써 여러 가지 정보를 생동감 있게 전달할 것이다.

 

책자뿐만 아니라 〈스폰 프렌즈〉를 필요로 하는 분들과도 다양한 활동을 하려고 한다.

 

〈스폰 프렌즈〉와 함께하는 월간색소폰을 기대해주시길 바라며, 독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다.

 

스폰 프렌즈 이름 공모전

 

월간색소폰은 스폰 프렌즈의 탄생을 기념하며, 대표 캐릭터 스폰을 제외한 6명 친구들의 이름 공모전을 개최하며 아이디어를 받는다.

 

공모전은 4월20일부터 6월 10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월간색소폰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월간색소폰의 대표 마스코트 〈스폰〉의 6명 마스코트의 특징과 역할에 맞는 이름과 이유를 작성해서 홈페이지에 올려주면 된다. 우편 및 방문 신청은 받지 않는다.

 

가령 이름이 스폰이라고 한다면, 스폰 네이밍 이유에 대해 스폰의 어원은 약속하다(promise)로 색소폰의 단어도 연상할 수 있다 등 기존 관행이나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이름과 그 이유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선정기준은 각 마스코트의 특징과 역할에 맞는 것을 평가해서 선정한다. 선정된 6명에게는 월간색소폰 1년 구독권이 주어지며, 제안한 이름은 월간색소폰 마스코트에 사용된다.

 

월간색소폰을 대표하는 마스코트의 탄생을 기념하며, 스폰과 그의 친구들에게 톡톡 튀는 멋진 이름을 지어주기를 기다린다. 

 

(월간색소폰)성열웅= keri@keri.or.kr

 

스폰 프렌즈 캐릭터 설명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월간색소폰의 마스코트 '스폰 프렌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