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곡 연주 시 유의점


[A]부분
- Intro 부분입니다. Alto 1st를 제외한 나머지 파트들은 멜로디를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힘차게 연주합니다.


[B]부분
- Tenor와 Baritone은 반주 역할을 하고 Alto 2nd가 멜로디를 연주합니다 .
- 전체적인 음량은 [A]부분 보다 훨씬 작아져야 하며, Alto 2nd의 멜로디 부분은 리듬연습이 필요합니다.
- 13마디에서는 Alto 1st가 멜로디를 담당합니다. 2nd는 화음을 쌓기 때문에, 2nd가 1st에 비해 음량이 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C]부분
- 이 곡에서 가장 중요한 구간입니다. 다이나믹을 포르테(Forte)로 설정해 놓은 만큼 전체적으로 힘찬 느낌으로 연주해야 합니다.
- 리듬이 네 파트 모두 거의 동일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서로 박자가 엇나가지 않도록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 Alto 1st의 음역이 살짝 높으므로 고음연습이 필요합니다.


[D]부분
- 곡 전체에서 가장 유려하게 흘러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 Alto 2nd - Tenor - Alto 1st 순으로 멜로디가 옮겨가는 만큼 끊이지 않고 잘 이어지도록 연습합니다.
- 38마디에 크레센도(cresc.) 표기가 있습니다. 그 지점부터 다이나믹이점차 커져서 다음 부분의 포르테(Forte)에 이어지도록 합니다.


[E]부분
- [C]와 동일한 부분입니다.
- 맨 마지막에 D.C al Fine 기호가 있으므로 [E]부분을 두 번 반복합니다.
이후, 맨 처음으로 돌아가 Fine표기의 8마디에서 곡을 마무리 합니다.

 

 

(월간색소폰)김동현 뉴아더스 작곡가= suyeon@keri.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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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함께 연주하는 앙상블 색소폰 - 붉은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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