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05(금)

레슨
Home >  레슨

실시간뉴스
  • [멘토뮤직클래스] 제12강 16분 음표와 C#보조운지
    월간색소폰 회원을 위한 동영상 강좌 영상입니다. 멘토뮤직클래스가 월간색소폰 회원님을 위해 영상 강좌를 올려드립니다. 월간색소폰 회원 요청 내용과 관심 이슈를 중심으로 영상을 올려드리니, 색소폰 학습 절차와는 무관하다는 점 말씀 드립니다. 정규학습은 멘토뮤직클래스 수강을 통해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6분 음표의 의미는 4박자 계열의 박자를 기준으로 온음표(4박)를 16등분 한 것입니다. 1박을 기준으로 하여 4분 음표를 4등분한 길이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보통 16분 음표를 연상하면 막연히 ‘빠르다’라는 선입견이 있는데 4분·8분 음표에 비해 빠르기는 하나 연주 템포에 따라 상대적이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선입견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이번 학습을 통해 16분 음표에 대한 정확한 개념 파악과 리듬읽기를 통해 16분 음표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리듬을 표현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 - 최거룡 - 네이버 밴드에서 밴드명으로 '멘토뮤직'을 검색하면 멘토뮤직클래스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https://band.us/@mentormusic 멘토뮤직클래스 밴드 경로 문의 : 010 5592 3053 / 010 2171 7258
    • 레슨
    • 동영상 강좌
    2021-01-25
  • [멘토뮤직클래스] 제11강 칼톤
    월간색소폰 회원을 위한 동영상 강좌 영상입니다. 멘토뮤직클래스가 월간색소폰 회원님을 위해 매주 영상강좌를 올려드립니다. 월간색소폰 회원 요청내용과 관심 이슈를 중심으로 영상을 올려드리니, 색소폰 학습 절차와는 무관하다는 점 말씀 드립니다. 정규학습은 멘토뮤직클래스 수강을 통해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칼톤, 색소폰에서는 절대 빠질수 없는 테크닉입니다. 곡에서 특별히 강조하는 구간이나 클라이 막스에서 부분적으로 표현하면 더 멋진 연주가 되죠. 많은 분들이 칼톤에 대해서 잘못된 지식이 많으신듯합니다. 칼톤이 걸걸한 소리를 만들기 위한 테크닉이다 보니 걸걸한 파열음을 내면서 불어야 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가래가 끓듯히 ‘크으으으~’ 하면서 목을 심하게 자극하는 분들이 있으신데 절대 권하지 않습니다. 좋은 칼톤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곡에 적용하기 이전에 기본 스케일로 연습하겠습니다. -- 학습 목표 -- 1. 칼톤의 원리를 이해하고, 연주에 적합한 부드러운 칼톤을 발성할 수 있다. 2. 2옥타브(고음) C메이져 음계를 칼톤으로 연주할 수 있다. - 이병주 -
    • 레슨
    • 동영상 강좌
    2020-12-29
  • [멘토뮤직클래스] 제10강 B와 3옥타브 C사이드 운지(고음 발성)
    월간색소폰 회원을 위한 동영상 강좌 영상입니다. 멘토뮤직클래스가 월간색소폰 회원님을 위해 매주 영상강좌를 올려드립니다. 이슈와 월간색소폰 회원 요청 내용을 중심으로 영상을 올려드리니, 색소폰 학습 절차와는 무관하다는 점 말씀 드립니다. 정규학습은 멘토뮤직클래스 수강을 통해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제10강, B와 3옥타브 C사이드 운지 - 학습목표 - 1. 옥타브(음역대)와 색소폰 음역 명칭의 개념 알기 2. 고음 발성 방법을 이해하고 설명 가능 3. C사이드키 활용방법 알기 4. 악보에 표시된 슬러 잘 지켜 연주 가능 영상을 통해 학습내용을 확인하시고, 첨부된 교재자료를 출력해서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거룡- 멘토뮤직클래스 밴드 바로가기! https://band.us/@mentormusic
    • 레슨
    • 동영상 강좌
    2020-12-15
  • [멘토뮤직클래스] 제9강 호흡 비브라토
    월간색소폰 회원을 위한 동영상 강좌 영상입니다. 멘토뮤직클래스가 월간색소폰 회원님을 위해 매주 영상강좌를 올려드립니다. 이슈와 월간색소폰 회원 요청 내용을 중심으로 영상을 올려드리니, 색소폰 학습 절차와는 차이가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정규학습은 멘토뮤직클래스 수강을 통해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제9강, 호흡비브라토 레슨영상입니다. 청중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좀 더 호소력 있는 사운드를 내는 것은 연주자라면 누구나 목표로 하는 과제입니다. 비브라토는 가장 기본적이고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테크닉이면서 스타일 또한 매우 다양합니다. 곡의 느낌에 따라서 다르고, 낮은 음과 높은 음에서의 표현 방법도 적절히 구분되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기본이 되는 것은 립(입술)과 호흡 테크닉을 함께 구사할 수 있어야 깊이 있는 사운드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병주- 네이버 밴드에서 밴드명으로 '멘토뮤직'을 검색하면 멘토뮤직클래스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https://band.us/n/afae49HbO0zdr
    • 레슨
    • 동영상 강좌
    2020-12-03
  • 가슴 깊이 울리는 재즈 색소폰 A, B, C
    모드(mode)는 교회선법에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재즈에서 이것을 발전시켜 재즈적 기법으로 사용하게 되며 여러 가지 형태로 연주되었습니다. 이것을 잘 이용한 연주자는 ‘존 콜트레인’(테너색소폰), ‘마일스 데이비스’(트럼펫), ‘캐논볼 아더레이’(알토색소폰),‘마이클 브레커’(테너색소폰)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럼 왜 모드를 사용하는지, 목적이 무엇인지를 설명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어떤 곡에서 애드리브를 넣는다고 가정해봅시다. C Major 코드일 때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모드를 사용하면 다양한 스케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오니안(Ionian·1도): 도,레,미,파,솔,라,시,도, 도리안(Dorian·2도):레,미,파,솔,라,시,도,레, 프리지안(phrizian·3도): 미,파,솔,라,시,도 이런 식으로 스케일을 거치면 리디안(Lydian·4도),믹소리디안(MixoLydian·5도), 에올리안(Aeolian·6도), 로크리안(Locrian·7도)까지 스케일을 거치게 됩니다. 그래서 모드는 스케일적으로 사용합니다. C Major 코드에서 연주자는 이 모든 것을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거기에 따른 선택과 해결이 필요합니다.모드선택에 주의할 것은 각 모드(mode)가 가진 주 3화음에 신경을 써야 좋은 멜로디와 화음이 형성됩니다. 그래서 재즈는광범위하고 영역이 넓습니다. 가요나 팝송처럼 단순한 음악이 아닙니다. 즉흥연주(애드리브)가 핵심이기 때문이지요. 이제 모드형식과도리안(Dorian) 모드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월간색소폰)정창균 아메리칸총신학대학원 실용음악학장, 월드재즈가스펠미션 대표, 전미주 한국일보 팝송·재즈 칼럼니스트= suyeon@keri.or.kr
    • 레슨
    • 재즈
    2019-04-08
  • 가슴 깊이 울리는 재즈 색소폰 A, B, C
    이번에는 재즈연주자, 현대 록(Rock) 연주자들이 보고 익혀야 할 코드부호(Chord Symbol)와 연습 과정에 대해서 공부하겠습니다. treble clef(고음부) 악보를 취급하는 모든 연주자들이 익혀야 할 부분과 연습 과정입니다. 각종 코드 심벌을 열거하였습니다. (월간색소폰)정창균 아메리칸총신학대학원 실용음악학장, 월드재즈가스펠미션 대표, 전미주 한국일보 팝송·재즈 칼럼니스트= suyeon@keri.or.kr
    • 레슨
    • 재즈
    2019-03-18

실시간 레슨 기사

  • 8월호 전통 가요 맛내기 - 울어라 열풍아
    알토 색소폰의 연주는 전통가요의 변화와 발전에 목표를 두고 획일적인 방법에서 벗어나 Pop style의 방법으로 편곡하였으며, 테너 색소폰의 연주는 우리 것에 대한 보존의 원칙을 가지고 원본에 충실한 Old pop Style에 근거하여 연주되었습니다. 공표일자 1965.1.1 작곡 : 백영호 작사 : 한산도 노래 : 이미자(ELF No.1110) 연주 : 김영중(알토,테너) http://www.yjnara.co.kr/monthlysaxophone/2022_08_main.html Old pop style/테너색소폰 Pop style/알토색소폰
    • 레슨
    • 가요
    • 2022년
    2022-08-01
  • 월간색소폰 8월호 '나야 나'
    • 레슨
    • 앙상블
    • 2022년
    2022-08-01
  • 7월호 전통 가요 맛내기 - 정
    알토 색소폰의 연주는 전통가요의 변화와 발전에 목표를 두고 획일적인 방법에서 벗어나 Pop style의 방법으로 편곡하였으며, 테너 색소폰의 연주는 우리 것에 대한 보존의 원칙을 가지고 원본에 충실한 Old pop Style에 근거하여 연주되었습니다. 공표일자 1961.1.1 작곡 : 오민우 작사 : 오민우 노래 : 박일남(ELF No.1193) 연주 : 김영중(알토,테너) http://www.yjnara.co.kr/monthlysaxophone/2022_07_main.html Old pop style/테너색소폰 Pop style/알토색소폰
    • 레슨
    • 가요
    • 2022년
    2022-07-01
  • 월간색소폰 7월호 '라팔로마'
    7월 색소폰 앙상블 연습곡 '라팔로마'(센텀색소폰앙상블1조) 7월 색소폰 앙상블 연습곡 '라팔로마'(센텀색소폰앙상블2조)
    • 레슨
    • 앙상블
    • 2022년
    2022-07-01
  • 6월호 전통 가요 맛내기 - 찔레꽃
    알토 색소폰의 연주는 전통가요의 변화와 발전에 목표를 두고 획일적인 방법에서 벗어나 Pop style의 방법으로 편곡하였으며, 테너 색소폰의 연주는 우리 것에 대한 보존의 원칙을 가지고 원본에 충실한 Old pop Style에 근거하여 연주되었습니다. 공표일자 1942.3.1 작곡 : 김교성 작사 : 김영일 노래 : 백난아(ELF No.1231) 연주 : 김영중(알토,테너) http://www.yjnara.co.kr/monthlysaxophone/2022_06_main.html Old pop style/테너색소폰 Pop style/알토색소폰
    • 레슨
    • 가요
    • 2022년
    2022-06-01
  • 월간색소폰 6월호 '보릿고개'
    6월 색소폰 앙상블 연습곡 '보릿고개'(센텀색소폰앙상블1조) 6월 색소폰 앙상블 연습곡 '보릿고개'(센텀색소폰앙상블2조)
    • 레슨
    • 앙상블
    • 2022년
    2022-06-01
  • 월간색소폰 5월호 '원 웨이 티켓'
    5월 색소폰 앙상블 연습곡 '원 웨이 티켓'(센텀색소폰앙상블1조) 연주 난이도★★★☆☆
    • 레슨
    • 앙상블
    • 2022년
    2022-05-01
  • 5월호 전통 가요 맛내기 - 해운대 엘레지
    알토 색소폰의 연주는 전통가요의 변화와 발전에 목표를 두고 획일적인 방법에서 벗어나 Pop style의 방법으로 편곡하였으며, 테너 색소폰의 연주는 우리 것에 대한 보존의 원칙을 가지고 원본에 충실한 Old pop Style에 근거하여 연주되었습니다. 공표일자 1966.1.1 작곡 : 백영호 작사 : 한산도 노래 : 이미자(ELF No.1341) 연주 : 김영중(알토,테너) http://www.yjnara.co.kr/monthlysaxophone/2022_05_main.html Old pop style/테너색소폰 Pop style/알토색소폰
    • 레슨
    • 가요
    • 2022년
    2022-05-01
  • 월간색소폰 4월호 '테스형'
    월간색소폰 4월호(센텀 색소폰 앙상블 1조) 테스형 연주 난이도★★★☆☆
    • 레슨
    • 앙상블
    • 2022년
    2022-04-01
  • 4월호 전통 가요 맛내기 - 청춘고백
    알토 색소폰의 연주는 전통가요의 변화와 발전에 목표를 두고 획일적인 방법에서 벗어나 Pop style의 방법으로 편곡하였으며, 테너 색소폰의 연주는 우리 것에 대한 보존의 원칙을 가지고 원본에 충실한 Old pop Style에 근거하여 연주되었습니다. 공표일자 1955.1.1 작곡 : 박시춘 작사 : 손석우 노래 : 남인수(ELF No.1253) 연주 : 김영중(알토,테너) http://www.yjnara.co.kr/monthlysaxophone/2022_04_main.html Old pop style/테너색소폰 Pop style/알토색소폰
    • 레슨
    • 가요
    • 2022년
    2022-04-01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