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이번 호에는 트로트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프리원뮤직의 [강승용 명품 무드 색소폰]앨범 첫 번째 곡이자 가수 이미자의 최고의 히트곡(한산도 작사, 백영호 작곡) 중 하나로 불리는 <울어라 열풍아>로 알토색소폰(Alto Saxophone) 연주를 설명합니다.

다음 페이지의 악보는 제가 리코딩 때 사용한 악보입니다. 반드시 가수 이미자의 노래를 들어본 후 연주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소절 첫 음인 E음은 서브 톤(Sub Tone)으로 시작합니다. 보통 많은 트로트 곡의 첫 음은 서브 톤으로 시작하는 편입니다. 15소절의 첫 음 C♯도 서브 톤을 사용하였습니다.

 9번째 소절의 첫 음 B음 앞에 A음을 장식 음으로 사용하고 13번째 소절의 첫 음인 A음 앞에 G♯음을 장식음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세 번째 소절의 첫째 박자 C♯과 둘째 박자 E와 F♯은 밴딩의 드롭(drop)을 사용한 것이고, 셋째 박자 A에서 넷째 박자 F♯을 연결하는 주법은 하행 글리산도(Glissando) 주법이라 합니다. 물론 핑거링도 사용하지만 중요한 것은 암부샤의 활용입니다.


홈페이지의 기사내용은 일부 내용만 보여지며 전체기사(내용과 사진, 악보)는 월간색소폰에 실려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월간색소폰)강승용 KSA대한민국색소폰연주자협회 명예회장= suyeon@keri.or.kr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트로트와 함께하는 색소폰 연주 – 울어라 열풍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