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2019년 3월부터 2020년 6월까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해왔던 테너 색소폰 연주악보 102곡이 〈테너 연주곡집 3〉으로 제작되었다. 200페이지 분량의 이번 연주곡집은 016년 10월부터 유튜브를 통해 국내외 각지의 색소폰을 배우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작되어 다양한 장르의 연주곡을 악보와 함께 볼 수 있다.

 

이번 연주곡집에 대해 김은산 원장은 “어느덧 4년 가까운 세월이 흐르며 3종류의 알토  소폰 연주곡집과 2종류의 찬양 연주곡집 그리고 이번에 테너 색소폰 연주곡 1, 2집에 이어 세 번째 테너 연주곡집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선곡은 제가 매일 만나고 함께  야기 나누는 다양한 연령, 직업, 그리고 취향을 가진 저의 가족 같은 분들의 신청곡들과 TV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게 된 곡 등을 선곡했습니다. 제가직접 원곡을 듣고 채보한 후 오랜 레슨 경험을 토대로 초·중급자들이 연습할 때 재미있고 도전이 되도록 전주, 간주, 꾸밈음, 오블리가토 등을 넣어 편곡하였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김은산 원장은 목회일과 동시에 색소폰 연습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자 3만 명에 육박하는 유튜브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을 비롯한 미국, 캐나다, 브라질, 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의 아마추어 색소폰 연주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한국의 색소폰 문화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월간색소폰) 편집부=msp@keri.or.kr

월간색소폰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은산 원장이 직접 편곡한 테너 색소폰 연주곡집 3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