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HDC 그룹(현대산업개발)의 계열사인 종합악기 판매기업 HDC 영창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색소폰 연주자들을 위해 전국의 색소폰 학원과 동호회, 학교 등을 방문하여 관악기 무상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이 캠페인은 가정에서 취미로 색소폰을 배우거나 연주하려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으나, 전국의 색소폰 학원과 동호회 등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계속해서 어려운 상황을 맞고 있는 실정을 반영해 실시하게 됐다. HDC 영창 서비스센터 관계자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알아봤다.


 HDC 영창 서비스센터 박명렬 실장 인터뷰 

Q. 자기소개와 HDC 영창 서비스센터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A. HDC 영창 본사 서비스센터의 박명렬 실장입니다. HDC 영창 서비스센터에서 색소폰과 여러 관악기 수리 업무를 맡고 있으며, 전국의 HDC 영창 대리점을 방문하여 관악기 점검 및 수리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HDC 영창 관악기 서비스센터는 인천 본사(인천 서구 봉수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국의 HDC 영창 대리점들과 연계하여 HDC 영창에서 제작, 수입 판매 중인 모든 관악기에 관련된 고객서비스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색소폰, 클라리넷, 플루트, 트럼펫, 트럼본 등 다양한 관악기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이 있는 직원들이 간단한 점검부터 악기 고장 수리까지 진행합니다.

 

Q. 이번에 진행하는 캠페인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2020 힘내라 코리아’라는 주제의 색소폰 무상점검 캠페인입니다. HDC 영창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을 맞고 있는 전국의 많은 색소폰 학원과 동호회, 학교를 방문하여 악기를 무상으로 점검하고 간단한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주자들에게 작게라도 도움이 되고자 HDC 영창 관현악기팀이 아이디어를 모아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Q. 본 캠페인은 어떻게 시행하게 되었나요?

A.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여행이나 외출이 줄어들고 다양한 여가생활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반면 집에서 혼자 연주할 수 있는 어쿠스틱 기타나 색소폰 등의 악기 구입 문의는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여러 명이 함께 모여야 하는 색소폰 동호회나 색소폰 학원의 경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연주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준비한 캠페인입니다. 색소폰 연주자들은 연주 테크닉만큼 악기 관리에도 정말 많이 신경을 쓰지만 색소폰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확히 숙지하고 있는 연주자들이 많지 않습니다. HDC 영창 서비스센터는 이동이 제한된 요즘 전국의 동호회와 학원을 방문하여 악기 점검 서비스 및 관리 방법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Q. 진행 과정과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우선 본사 서비스센터로 신청을 하는 색소폰 동호회나 학원과 사전에 일정을 조율하고 방문할 장소의 상황을 고려하여 참가 인원에 대한 제한을 논의합니다. HDC 영창에서 제작하거나 판매하고 있는 색소폰 이외에도 타 브랜드의 모든 색소폰을 현장에서 꼼꼼하게 점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현장에서 참가자들에게 악기 관리 방법이나 보관 방법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수리가 필요한 색소폰의 경우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현장에서 바로 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데 캠페인을 진행하는 과정에 어려움은 없나요?

A. 여전히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늘 신중을 기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참가자 인원을 제한하여 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발열 체크를 꼼꼼하게 하고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상황으로 인해 방문하는 모든 분들의 악기를 점검해드리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상담 시에는 마스크로 인해 의사소통에 일부 어려움이 생기고 답답함도 있지만 악기 점검 후 기뻐하는 연주자들을 보며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Q. 현장의 반응은 어떤가요?

A. 많은 연주자들이 본 캠페인을 반기고 있습니다. 특히 색소폰 학원의 경우 “학원생들에게 이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수도권 외의 지역에서 악기 점검이나 수리 서비스를 받는 것에는 많은 불편함이 따르는데 “본 캠페인으로 인해 조금이라도 그 불편을 덜었다”는 연주자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Q. 신청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본사 서비스센터로 신청 문의를 하면 일정 조율 후 저희 팀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방식입니다. HDC 영창 관악기 서비스센터 전화(032-570-1235)나 이메일(myp@hdc-youngchang.com)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약 일정은 본사 서비스센터 스케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 인원이 모집되었을 경우에만 방문 수리가 가능합니다. 

 

Q. 전국의 색소폰 연주자들에게 응원의 한마디를 한다면?

A.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많은 연주자 분들! 항상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저희가 준비한 작은 정성이 여러분의 연주 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월간색소폰) 조아라 기자= joara@keri.or.kr 

(자료= HDC영창)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HDC영창 색소폰 무상점검 캠페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