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월간색소폰〉이 주최·주관하는 색소폰 경연대회〈2021 골든페스타〉가 11월 13일에 열린다. 〈골든페스타〉는 색소폰 멘토에게 1:1레슨을 받고 함께 성장해나가는 대회로 색소폰을 상징하는 ‘Gold’와 축제를 뜻하는 ‘Festa’의 합성어로 ‘금빛 축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색소폰을 사랑하는 국내외 아마추어 연주자는 개인이나 앙상블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개인은 3만원, 앙상블은 5만원이다. 개인 참자가중 월간색소폰 1년 구독자는 무료이며, 신청자 전원에게 월간색소폰 6개월 구독권을 증정한다. 참가는 재즈, 가요, 트로트, 앙상블로 총 4개의 부문으로 1곡의 연주곡을 선택해서 연주하면 된다.

 

온라인 예선은 8월1일부터 10월17일까지 진행되며, 멘토링 기간은 10월 25일에서 11월 5일이다. 접수는 월간색소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참가비를 입금하고, 월간색소폰 홈페이지에 신청서와 연주 영상을 보내면 된다.

 

진행은 온라인 예선을 통해 각 부문별로 3팀을 선정하고, 담당 멘토에게 원포인트 레슨을 받은 후 본선에 진출한다.

 

골든페스타는 멘토링 제도로 순위보다는 색소폰 실력 향상과 더 나은 연주를 지향합니다. 본선 진출팀에게는 자신이 원하는 멘토에게 레슨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골든페스타의 멘토는 각 분야 전문가로 강승용, 이정식, 김영중, 임민택, 황금나팔 윤정현으로 총 5인이다. 1회 골든페스타 참가자들로부터 “신선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본선 심사는 심사위원 점수와 관객 점수 합산하여 각 부문별 우수상과 전체 대상을 선정한다.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품을 지급하며, 전체 부문 대상 1팀에게는 월간색소폰 커버스토리 인터뷰를 진행하며,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는 월간색소폰 1년 정기 구독권을 증정한다.

 

코로나19로 관객 초청 없이 진행될 이번 대회는 색소포니스트 이용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용문띠비’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돼 대회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은 이들도 대회 실황을 지켜보며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다.

 

(월간색소폰)박현주 기자= msp@keri.or.kr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회 국제 색소폰 경연대회 골든페스타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