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이번호에는 트로트 마니아들이 좋아 하는 S미디어의 ‘강승용 명작 색소폰’ 4번째 곡 조동산 작사, 작곡, 박진석 노래의 ‘천년을 빌려 준다면’ 알토색소폰 연주를 설명합니다. 이 곡을 연주할 때 알아야 할 점은 ‘변 화’입니다. 똑같은 멜로디로 1절과 2 절을 어떻게 연주하는지, 또한 반복(Bis)할 때는 어떤 변화를 주는지 세심히 들어보시면 많은 공부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천년을 빌려 준다면의 편곡은 저의 작품으로, 다음 페이지의 악보는 제가 레코딩 때 사용한 악보입니다. 반드시 원곡을 들어 보신 후 연주하시길 바랍니다.

 

1. 1절의 3번째 소절 첫째 박자 G#음 앞에 F#음과, 셋째 박자 A음 앞에 G#음을 장식음으로 사용하였습니다. 7번째 소절의 셋째 박자 A음 앞에 G#음을 장식음으로 사용하였습니다.

2. 9번째 소절 셋째 박자 F#음 앞에 E음과, 10번째 소절 둘째 박자 G#음 앞에 F#음을 장식음으로 사용하였습니다. 11번째 소절 첫째 박자와 둘 째 박자는 그로울링 톤을 사용하여


홈페이지의 기사내용은 일부 내용만 보여지며 전체기사(내용과 사진, 악보)는 월간색소폰에 실려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월간색소폰)강승용 KSA대한민국색소폰연주자협회 명예회장= suyeon@keri.or.kr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트로트와 함께하는 색소폰 연주 – 천년을 빌려 준다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